2014년

[스크랩] 김제 시립도서관 다문화프로그램 운영

블루마블1 2014. 11. 2. 21:31

김제시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‘도서관다문화지원사업’공모에 연속 선정되어 2012년에는 다문화 자료실 설치에 이어, 2014년은 다문화서비스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9월부터 10월까지 다문화 프로그램 및 행사를 운영한다.

 

작년 3월 김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도서관 시설과 자료 이용을 비롯한 의견교류와 정보교환, 다문화 가족 인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모색했고,

 

 

9월부터 시작하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은 김제관내 결혼이민자 다수 거주자의 빠른 한국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알찬 프로그램을 책과 함께 준비했다.

 

“ 도서관! 책과 함께 나를 찾는 힐링” 주제로 한국의 문화 및 다문화사회 이해, 나를 찾는 프로그램등을 운영하여 다문화 가족과 내국인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지향하고자 한다.

 

9월 5일부터~ 9월 14일까지수강생을 접수하고 2층 다문화자료실 및 김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9월 15일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.

 

김복두 시립도서관장은 “다문화프로그램은 내국인과 외국인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를 도와 거주 외국인들의 심리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될것이며 지속적인 다문화프로그램을 계획 운영할 예정이다.”라고 했다.

 

출처 : 지평선김제
글쓴이 : 김제사랑 원글보기
메모 :